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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쉬리히 조회 31회 작성일 2020-09-21 14:41:5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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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 개발하고 싶은데 막막한 사람들만 보세요 (비전공자 Ver) #까까모리의_게임회사_이야기

* 101클래스 까까모리 게임 개발 강의 : https://class101.app/e/gamedevelop_class
인디게임 리뷰 문의 : qweas2@naver.com
후원 : https://toon.at/donate/636860519115912396

안녕하세요 까까모리 입니다.

이번엔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개발에 대해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와 그 이유에 대해서 얘기 해봤는데,
다음 영상에는 공부를 마치고,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한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유익하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알람설정 부탁드립니다 ^^
까까모리 : 이 영상에 댓글을 달아주시는 많은 현직 개발자 분들께 말씀드립니다.
이 영상에 나온 방식이 불편하시거나 다른 방식을 제시 또는 제안 하시는 분들은
제발 부탁인데 시비조로 댓글 달지 말아주세요.
니가 틀렸다느니 내가 맞았다느니 왜 저 공부를 다 하냐느니
그렇게 잘나고 잘 아시는 분들은 뭐하시다가 이제와서 시비걸면서
댓글로 사람 기분 더럽게 만드시는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대단하시는 분들이시면 이런 영상 왜 안만들고,
이제와서 여기에 댓글로 태클 거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편하게 유니티에 C#만 배워도 게임 개발 가능한데
뭐하러 C,C++,Java다 배워야되냐 얘기하시는분들
제발 부탁인데 인정을 하세요.
인디게임은 개발 아닙니까?
개발 기초 닦고 반복학습 하면 더 좋으니 제 생각엔 그렇게 하는게 좋다.
기초 없이 취업한 사람과도 일해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고 있기에
이렇게 하는게 더 좋다라고 말씀드린건데
취미로 만드는 인디게임에 무슨 C,C++,Java냐 하세요.
취미 아닙니다. 취업, 이직, 1인 개발 모두 포함된 비전공자 입니다.
자기들의 잣대로만 자기들의 기준으로만 생각하고 댓글 달지 마세요.
저도 현직자였고 전공자였습니다.
쉬운길로 가는거 모르는것도 아니고, 그게 독이든 사과인지 달콤한 사과인지도
누구보다 잘 알아요.
그래서 쉬운길보다 어렵더라도 시간이 걸리더라도 기왕할거라면
기초부터 쌓는게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C#에 유니티만 공부해서 게임 만드셔도 됩니다.
그것도 방법이에요. 시간 짧게 걸리고 게임 만들 수 있어요.
근데 수익이 나는 게임 만드시려면 어쨌든 똑같이 고생할겁니다.
문제 해결 능력도 기초를 쌓은 사람보다 떨어질 것이고,
확장성 또한 뒤쳐지는건 사실입니다.
선택은 본인이 하시면 되고, 어떤 것이 더 좋고 나쁘다보다 본인 상황에 맞는 것을
영상을 보는 사람이 알아서 선택할텐데,
정작 당사자도 아니면서 왜 대신 결정하려 듭니까.


비방은 개발자이기 이전에 인성의 문제입니다.
다른 방법과 방향이 있다면 충분히 이쁜 말로 할 수 있어요.
저는 약간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라던지,
저는 까까모리님과 다른 방법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라던지,
충분히 서로 기분좋게 저렇게 할 수도 있다.
얘기할 수 있는데, 배웠다고 하는 사람들이 "저걸 뭐하러 다 공부하냐?"
"이 방법은 틀렸다. 내가 맞다."
일단 까면서 얘기하는 몇 명 때문에 최근 스트레스가 극심 합니다.
내가 틀렸다고 치고 당신들이 그럼 만드세요.
대단하신 분들이니까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개발 관련을 떠나서 인성부터 챙기세요.
저도 사람한테만 사람대접 합니다. 지금 사람같지도 않은 사람들한텐 사람 대접 안하겠습니다.
청밤__ : 지금 중3인데 게임개발의 꿈을 가졌습니다
공부하면서 게임공부도 하려고 하는데
c언어 c++ java같은 언어는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뭘로 공부해야할지 모르겠어요
qweasd ok : 비전공자가 질문드립니다. 취미로 천천히 게임을 만들고싶은데 게임개발목적+입문용 두가지 조건으로 나름 알아본 결과 파이썬orC# 으로 좁혀지더라구요. 취미개발이라 게임엔진을 이용하긴 힘들거같고요..(라이센스비 때문에)
좀 더 활용방안이 넓은 파이썬이 나을지(본업에서 쓰는 디자인툴 내에 파이썬 스크립트 확장기능을 쓰기도합니다. 전 물론 다운받아씀..) 게임개발에 특화된 C#이 나을지 아직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모든 언어를 접하기엔 비전공자에 본업도 있는지라.. 언어를 만만하게 보는건 아니지만 취미 목적이다보니 재미있게 배우고싶은데 어느쪽이 제 목적과 좀 더 맞을지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배포목적이라기보단 이것저것 추가해보며 내 꿈의 게임?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가지고 놀고싶다는게 제일 큽니다. 일단 처음은 텍스트 진행 기반의 클릭커게임을 생각하고있어요
빽사장님부하 : 3D탱크 게임만드는진짜 유니티 신기한게 맵은 잘만드는데 왜 탱크 구현할려는데 안되는걸까요?
볼팡이내꼬 : 취미로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입문자는 얼마나 걸릴까요?
참치뱃살 : 쉽게 조건 액션 순으로 알려드려볼게요
조건:~~을 하면? 액션:~~실행한다
이벤트:게임이나 플레이어에ㅜ해당될지 결정
이용전 : java 입문단계를 공부하고 있었는데 ,c -> c++ -> java 순으로 공부하면 쉬우니까 c로 갈아타야되나요?
jg : 컴퓨터관련 (소프트웨어, 컴퓨터 통신, 등등) 과 들어가면 1 2 3 4 다 배움 자기가 시간내서 5번만하면 6번 가능

물론 열심히 하는만큼 깊이도 생기는거 ㅋㅋㅋㅋ
써칭용 : 우연히 들어와서 영상 잘 봤습니다. ^^
영상을 보신 분들에게 몇가지 말씀드리자면
1. 다른건 몰라도 C언어는 배우는게 좋다고 봅니다. 딱 '포인터'에 대한 개념때문이에요.
2. 언어를 배울때는 2가지 능력이 필요한데
1) 문법/개념
2) 로직/활용
이 두가지를 혼용해서 가르치기때문에 입문자분들이 포인터에서 많이 막힙니다.
포인터의 개념은 '변수의 주소'를 담는 변수에요.
좀더 깊게 들어가면 변수에는 이름,값,주소의 3요소가있고 어쩌구 하는데 댓글로 쓸건 아니니 짧게 줄이고요.

저 포인터의 개념을 기반으로 '활용'을 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함수에 콜바이레퍼런스로 넘겨서 return 하지 않아도 값을 적용한다던가,
동적할당할때 써서 스택영역이 아닌 힙영역으로 보낸다던가 (스택영역은 할당크기제한때문에 고용량 ex)이미지등 은 힙영역으로 할당해야함)
다양한 활용이 있죠.

원래 printf, scanf, if, for~ 쭉쭉 배울때는 딱 문법/개념만 배우고 이후에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면서 로직/활용법을 배워야하는데 포인터 알려주면서 활용법을 끼워넣으니 이게뭐지? 싶어지는거죠.

이부분에대해서 아마 어딜가도 제대로 알려주는곳이 없을겁니다. 프로그래밍관련 교육학이 그리 발달하지 않아서요...
c언어 배울때는 딱 c언어 문법과 개념에 대해서 알고, 이후 직접 프로그램을 개발해가면서 활용법을 깨닳는 형태로 학습하시면 자연스럽게 프로그래밍 실력이 향상되실 겁니다.

아 마지막으로 드리고싶은말은
다 배우고 게임개발하려고 하지마세요. 배우는 과정에서 지금까지 배운지식만으로 개발하려고 해보세요. 그러다 막히면 필요한걸 찾고 또 만들다가 막히면 필요한걸 찾으면서 영역을 넓히세요.
구글의게임채널 : SOMETIMES THE BEST THING ABOUT IT ISN'T THE SAME THING THAT I HAVE DONE IN THE LAST FEW MONTHS BUT IT WAS THE BEST TIME I HAD HAD TO HAVE IT IN THE LAST COUPLE MONTHS OF THE SEASON

3일만에 유니티로 게임만들기! | 게임개발

채널:
전혀 평범하지않은 한 고등학생이 미래에 소프트왜어 개발자를 꿈꾸며 게임개발을 시작하는 일상을 개드립과 능숙치않은 개발과정을 재미있게 편집하여 올리는 작은 채널입니다.

귀엽게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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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10대ㅠ
차태준 : 못하는많타 7살보는거니까 어려운건가
JungHwan Ryu : 이 영상의 명대사
안해봤다면 해봐라 기
최영환 : 게임 프로그램은 뭐 쓰세요??
백희 : 저..... 중1 인데.....
코딩을 아무리 공부를 해도...
역시 외국에 살고있기도하고;;
가르쳐줄 사람도 없고 ㅠㅠ
...
혼자서 어떻게 공부해요??? ㅠㅠ
저 바보같아요 ㅠㅠ
스크립트로 밖에못해서 ㅠㅠ
이각형 : 구독,댓글,좋아요 했으니 게임을 줘 보시요!!!!!

두 개의 게임 수익을 공개합니다. 하루만에 만든 게임 VS 3달 동안 만든 게임 [모바일 게임 만들기]

게임의 성공 가능성과 제작기간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하루만에 만든 게임의 수익과 3달 동안 만든 게임의 수익을 비교해보고
그 결과를 공유합니다 ^^

5분 안에 끝나는 게임 VS 게임의 민족 : 레트로 미니 게임 아레나


1.게임 만들기전에 알아야하는 한 가지 :

2.부의 추월차선 실화(3개월 일하고 4억) :

3.하루 천만원 수입의 3가지 비결 :

4.광고수익최적화 방법 :


#게임수익공개 #하루만에만든게임 #5분안에끝나는게임 #게임의민족 #인디게임 #게임개발 #게임만드기 #앱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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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만드는아빠입니다.
집에서 딸을 키우며 아내와 함께 게임을 만들어 먹고 살고 있습니다.
중소기업,대기업,스타트업,창업까지 모두 해보았네요.
구독해주시면 작은 재미, 작은 의미, 작은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만아TV-게임만드는아빠 : 1.게임 만들기전에 알아야하는 한 가지 :

2.부의 추월차선 실화(3개월 일하고 4억) :

3.하루 천만원 수입의 3가지 비결 :

4.광고수익최적화 방법 :

Braincomma : 저는 6개월 동안 고생했어요. ㅋㅋㅋㅋㅋ
지난주에 막 런칭해서 "10개국어"로 번역해서 릴리즈 했는데도 아직 다운로드수가 많이 저조합니다. ^^;;;
공개하신 수익이 "기간" 설정을 어떻게 하신 걸까요? 하루 맞나요?
(하루 150이면...후덜덜 인듯..)

앞으로도 좋은 영상 많이 부탁드리며,
제 앱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확인 부탁드립니다.
저는 시니어 타겟으로 한 게임이에요. ^^
http://asq.kr/IYkDXbdxtsS3
감사합니다!! (_ _)
유가을 : 5분 안에 끝나는 게임은 광고비를 얼마 투자하셨어요?
Bright Kim : 잘봤습니다!! 혹시 1인 개발자관련 사업자관련 동영상은 안만드시나요?
개인 vs 법인 이런식으로요!! 나중을 위해 법인도 좋다던데..
더 알아보니 법인은 처음 세금이 적게 보이나 나중에 결국 세금 공제를 더해야해서 개인사업자와 거의 비슷하다고 하더라구요..
부탁드려요~
Joon Jeong : wow
Joon Jeong : wow
홍관희 : 역시 뭐든 방향이 중요하군요.

... 

#안드로이드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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