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시대출업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불바다 조회 4회 작성일 2021-12-07 18:17:59 댓글 0

본문

[이 시각 세계] "900명 비대면 해고"‥화상회의서 해고 통지 논란 (2021.12.07/뉴스투데이/MBC)

미국의 온라인 대출업체인 베터닷컴의 CEO가 화상 회의 중 직원 900명을 해고했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321629_34943.html

#베터닷컴, #화상회의, #비대면해고
황필립의 잡동사니 : 우리나라의 경우 해고 통보는 반드시 구두가 아닌 서면으로 해야하며 30일 이전에 통보하는 것이 원칙이죠
블라디미르푸틴 : AI와 자동화기계가 발달한 세상이 되면 직접적 노동의 가치는 많이 떨어지게되지... 그때를 어떻게 넘겨야할지 의논해야할 시기가 됐어
망타쿠 : 대면 해고, 비대면 해고, 둘다 해고당하는 입장이면 슬프지
H Kim : 화상 회의로 해고 할 수도 있는데, 해고는 회사와 근로자 사이의 가장 중요한 의사 결정 과정이다.

그렇다면 해고를 화상 회의로 할 정도면 , 다른 모든 의사 결정은 화상 회의로 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게 아니라면 화상 회의 해고는 비인간 적이다.
Don Lee : 비인간적으로 해고하고, 비인간적으로 말도 안하고 직장 관두고.

'합리적 이자' P2P 대출 연간 7% 수익...손실 위험 주의 / YTN (Yes! Top News)

[앵커]
최근 'P2P 대출'이란 말, 뉴스에서 자주 접하시죠?

최근 뉴스를 보면, '고금리 카드론에서 중금리 P2P 대출로 갈아타는 사람이 많다'는 내용도 있고, P2P 대출이 '핀테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데요.

'재테크 쏙쏙', 오늘은 이 P2P 대출에 대해 정철진 경제 칼럼니스트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P2P 대출을 낯설어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게 무엇인지부터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인터뷰]
P2P, Peer to Peer의 준말이죠.

온라인 상에서 여러 사람들의 자금을 모은 뒤 중금리 수준에서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빌려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돈을 빌린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를, 돈을 빌려준 쪽은 저금리 시대에 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 P2P 대출에 투자자로 참여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겁니다.

[앵커]
최근 이 'P2P 대출'에 대한 소식이 많이 나오는데, 주목할 정도로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 게 맞나요?

[인터뷰]
이 P2P 대출은 한국에선 2007년부터 시작됐지만, 본격화된 건 2015년부터입니다. 미국이나 중국에선 상당히 시장이 커진 반면, 우리는 이제 시작 단계인데요.

P2P 업계에 따르면 한국 P2P 금융협회 기준 2016년 누적 대출 취급액은 4,680억 원이거든요, 그러니까 한 5,000억 원 정도 시장이라고 보면 됩니다.

[앵커]
그런데요, 실은 어떻게 하는 건지 잘 와 닿지가 않아요. 대출이 이뤄지는 과정을 소개해 주시죠.

[인터뷰]
우선 P2P 대출로 돈을 빌리려는 사람이나, 반대로 자금을 투자하고 싶은 분은, 대출자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P2P 대출업체'를 찾아가야 합니다.

그러면 P2P 대출업체는 자체 심사를 통해 대출자의 신용도를 점검한 뒤 적정한 대출금리와 대출한도를 정합니다.

이후 업체는 이 대출 건을 공지하고요, 투자자는 이것을 확인한 후 괜찮다고 생각하면 동의를 하고, 이제 대출이 실행됩니다.

이후 약속대로 이자를 받게 되고, 만기엔 원금을 돌려받고, 그런 식이죠.

[앵커]
이렇게 말만 들으면 너무 편한데요, 앞서 이 P2P 대출이 중금리라고 했잖아요.

그렇다면 투자자로 참여해 재테크하려는 분들은 어느 정도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인터뷰]
2016년 12월 말 기준 국내 P2P 대출의 평균금리는 연 10% 안팎인데요.

현재 신용등급 5~6등...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490_20170124151107610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개리 : 1년째하고있는데 아직은 손해안보는데 그냥 별루인듯
준수 : 개판이 나라지 낮은금리데 높은이자받고 잤갖은나라..

'10일' 격리에 텅 빈 공항‥여행사 "대출 대신 보상을" (2021.12.04/뉴스데스크/MBC)

오미크론 확산을 막기위해 다시 입국자 자가격리도 시작이 됐는데요.

여행업계가 정말 긴 터널을 지나 이제야 숨통이 트이나 했는데 또 큰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특히 여행업계는 그동안 손실보상에서도 제외돼 왔는데요.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321018_34936.html

#코로나19, #오미크론, #공항
JJ : 마음은 아프지만 어쨌든 개인 사업입니다. 그럼 만약에 올림픽 같은 특수로 돈을 2-3배 더 버시면 올림픽 주최해서 고맙다고 오버로 번돈 국가에 반납하실건 아니잖아요. 긴기간 무이자 대출이나 그런 비슷한 현실적인 방법을 찾으시는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코비드 사태로 모두 힘든상황이라… 모두 안타깝습니다.
HJ KIM : 힘들지만 안전이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할 가치라는건 변하지 않는다
당장은 내가, 내 주변이 아프지않더라도
느슨해진 방어가 어떤식으로 나에게 영향을 끼칠지 모르기때문에 무섭다
pokju nam : 여행사 그렇게 따지면 정말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포함되는데 그건 일반국민들도 마찮가지 댁들만 힘든게 아니라는 겁니다..무슨세금이 형평성있게 쓰이던지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야 가능한 사항을 .. 감정호소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라 이말입니다..
李正仙 : 취소를많이했는데 3/4이 탑승을했다ㅋㅋ 탑승자들은 격리할테니 걍여행떠나겠다는마인드자너ㅋ대단하다
마구니 : 일단 5년치 세무조사 하고 정말 세금 탈루없이 성실납부 하신 여행사업자만 손실보상 하는 건 어떨까 싶다. 직장인 입장에선 직장인들은 단 한톨도 탈루할 수 없이 세금 따박따박 다내고 그 돈으로 저런거 하는건데.... 저거 보상한다고 본인들이 그만두게 한 직원들 나눠주진 않을꺼 아니야... 차라리 이 사태로 직장 잃은 사람들한테 보상해주는거면 몰라도...

... 

#마산시대출업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01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flexio.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